본문 바로가기
˙안과 이야기/콘택트렌즈

RGP 비구면 피팅 ( 하드렌즈 비구면)

by 정건옥 2018. 11. 30.

피팅 정보

2018년 11월 27일

만18세 여자



각막난시가 꽤 높은 편이다.



위 환자는 예전 실장님이 RGP를 피팅 하셨었던 환자였다.

베이스커브를 양안 7.75로 피팅을 하셨었던 기록이 있었다.

그 당시는 원장님과 함께 세극등과 형광용액 검사를 생약했었다고 한다. (이유는 참 복잡했다...)

물론 위 환자는 각막난시가 많아서 렌즈 피팅을 스팁하게 하는건 맞지만 7.75는 너무 하다고 생각한다. (플렛케이값이 예전과 동일함)

여하튼 전 사수인 실장님을 존중하는 마음에 7.75를 피팅 해본다.

전형적인 스팁 현상이 나타난다. 굳이 형광용액 검사까지 할 필요성을 못느꼈다.

여차 여차 검사를 통해 8.05를 선택했다.

세극등 형광용액 무브먼트 모두 양호했다.

os 같은 경우 8.05도 너무 스팁할까봐 걱정을 많이 했는데 움직임과 렌즈 중심 상태가 양호하였다.

교정시력은 od 1.0 os 0.9

우세안이 od이므로 굳이 os를 1.0까지 맞추기 위해 도수를 높이지는 않았다.

보관액,세척액,케이스,파우치


렌즈는 도착했고, 환자에게 이렇게 전달될 예정이다.

렌즈 파우치(컴팩트케이스)가 국내꺼는 이쁜게 참없다. 

물론 소프트렌즈용은 많다..ㅋㅋ

물론 케이스가 이쁘거나 안이쁘거나 그렇게 큰 관계는 없지만, 중 고등학생들은 소녀감성 자극하는 케이스를 주고 싶은 마음에 해외직구 주문을 했다.

물론 나랑 소울이 잘맞는 사람한테만 선물로 더줄꺼지만 ㅋㅋ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