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기타 이야기/IT

비와이 패드1 6.0 업데이트 (순정펌웨어 업데이트)

by 정건옥 2018. 6. 25.

아기 차량용 동영상 머신으로 비와이패드1 영입했습니다.

가성비로 트레기가 핫한데, 통신사가 KT라서 트레기로는 데이터쉐어링이 불가능해서 비와이 패드1을 영입하게 되었습니다.


비와이패드1의 스펙



트레기는 디스플레이가 HD인데, 비와이패드1은 무려 FHD 입니다.

예전에는 7~8인치 패드는 HD가 눈이 더 편하다고 이야기들 했었는데, 이제 시대가 변해서 HD는 어디에서도 불편한 시대가 왔습니다.

하지만 비와이패드의 가장 큰 단점은 os의 버전입니다.

국내 비와이패드1의 최종 업데이트 안드로이드os 버전은 5.0 롤리팝 입니다.

요즘 출시되는 중저가의 태블릿의 안드로이드os가 7.0 누가인걸 생각한다면 정말 현역에서 뒤처지는 버전 입니다.

태블릿을 세팅하는 과정에서도 롤리팝의 불편한점과 빠릿함의 부족함 역시 느껴졌습니다.

그래서 구글링을 통해 알아보니 비와이패드1은 미디어패드m2와 동일한데 미디어패드m2는 국제버전의 경우 안드로이드버전 6.0 마시멜로 까지 지원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습니다.

따라서 국제버전의 롬을 올리기로 결정하였습니다.


6.0 마쉬멜로우 업데이트


업데이트 진행시 버그와 불편한점은 모두 본인의 몫입니다. (저는 책임 없어요~!!)

1. 펌웨어 다운 (가장 최신버전은 플레이어스토가 안되는다는 제보가 있습니다. 가장 최신버전은 비추천 합니다.)

https://forum.xda-developers.com/mediapad-m2/development/rom-8-0-models-stock-marshmallow-roms-t3535466

2. 압축풀기

컴퓨터에서 압축을 푸는 방법과 휴대폰에서 직접 다운받아서 푸는 방법 2가지가 있습니다.

다만 휴대폰으로 대용량의 압축파일을 받을 경우 압축파일이 깨지는 경우가 종종 있으므로 컴퓨터로 진행하는걸 추천 합니다.

3. 비와이패드1과 컴퓨를 연결하여 비와이패드1 내부저장소에 폴더명 dload 으로 새폴더를 만들어 줍니다.

4. 다운받은 펌웨어의 압축을 풀고 파일을 dload 폴더에 저장합니다.

5. 비와이패드1 설정 - 업데이트도우미 - 메뉴 - 로컬업데이트 - 실행



확실히 5.0 롤리팝에서 6.0 마시멜로로 업데이트를 하면 빠릿함이 느껴집니다.

특히 화면회전의 반응속도는 더 빠릅니다.

알려진 버그는 와이파이로 사용을 해도4G마크가 표기 됩니다.

그런데 국내모든 휴대폰도 와이파이를 켜도 와이파이 표시 옆에 안테나가 보입니다.

그냥 4g가 붙어있는 안테나라고 생각하시면 이게 버그인지 아닌지 저는 잘모르겠네요.


여하튼 비와이패드1의 안드로이드os를 6.0으로 업데이트 해주니 게임만 하지 않는다면 현역으로 손색이 없는 패드로 바뀌었습니다.


반응형

댓글